문화

[데일리메일]유연석X손호준, 성탄절 전야 ‘커피프렌즈’ 모금액 장애어린이들 재활치료 위해 전액 기부

[데일리메일=정미정 기자]지난 24, 유연석과 손호준이 마포구 상암동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을 찾아 기부금 326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들은 지난 9개월간 진행해온 기부 프로젝트 커피프렌즈를 통해 모금된 금액에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추가 기부하여 총 3,260만 원을 장애어린이 재활치료를 위해 기부했다.

유연석은 평소 절친한 친구인 손호준과 음료 한 잔의 비용으로도 어렵지 않게 기부를 시작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퍼네이션 프로젝트 커피프렌즈를 기획하였다. 유연석은 실제 커피 트레일러 운전 면허증을 취득하여 매달 직접 커피차를 운전하였고, 손호준 역시 성의 있는 한 잔을 제공하기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수료하였다.

이들은 지난 3월 여의도를 시작으로 11월까지 매달 서울 및 인천 송도 등지에서 커피차를 몰며 팬과 시민들에게 직접 음료를 나눠주고 원하는 만큼의 기부를 독려했다. 9개월간 진행된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모금된 금액은 총 16,283,000원이며, 모인 금액만큼 유연석, 손호준이 추가 기부하여 총 32,600,000원을 장애어린이들을 위해 전달했다.

이날 유연석은 저희가 만든 음료를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미소로 기부에 동참해주신 분들처럼 나눔을 생활화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 함께 해주신 많은 팬 분들과 시민 분들의 소중한 기부금이 장애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치료 기금으로 사용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