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데일리메일]페이스북, ‘불꽃페미액션’ 여성 상의 탈의 행사 콘텐츠 복원

[데일리메일=정미정 기자]페이스북이 여성단체 불꽃페미액션의 상의 탈의 행사 게시물을 복원했다.

3일 페이스북코리아는 음란물로 판단해 삭제한 불꽃페미액션의 상의 탈의 행사 콘텐츠를 복원하고 해당 계정에 적용됐던 차단도 해제했다.

페이스북코리아는 페이스북 커뮤니티 규정을 위반하지 않은 게시물이 당사의 오류로 삭제된 점에 대해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불꽃페미액션은 지난달 26일 진행된 월경 페스티벌에서 상의 탈의 행사를 진행, 이날 찍은 사진을 지난달 29일 페이스북 계정에 게시했다.

이에 대해 페이스북은 해당 사진을 삭제하고 나체 이미지 또는 성적 행위에 관한 페이스북 규정을 위반했다며 불꽃페미액션 계정 1개월 정지 처분을 내렸다.

그러자 불꽃페미액션은 남성의 사진은 삭제하지 않으면서 왜 여성의 나체만 음란물로 규정하냐면서 2일 서울 역삼동 페이스북코리아 사옥 앞에서 성차별적 규정에 항의하는 상의 탈의 퍼포먼스를 벌인 바 있다.

페이스북 관계자는 페이스북은 시위와 관련된 나체 이미지는 허용하고 있는데,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단순히 나체 이미지로만 분류하고 게시물을 삭제해, 복원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