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데일리메일]‘토크몬’제이블랙➣“월수입 3만원 막노동 생계유지”

[데일리메일=정미정 기자]댄서 제이블랙은 지난 22일 방송된 토크 몬에서 “(춤을) 늦게 시작한 만큼 인지도가 없었고, 수입도 없었다라며 월수입이 3만원 이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는 생활이 가능했느냐라는 질문에 하루는 라면을 먹고 다음날을 굶었다라고 당시를 회상하며 눈물을 흘려 이목을 모았다.

이와 관련 일부 누리꾼들은 아르바이트를 하지라는 반응을 보였다.

제이블랙은 방송 후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방송이 나간 뒤 월 3만원이 말이 되느냐. 아르바이트라도 하지라는 분이 있었다면서 핑계를 대자면 방송에 제가 한 모든 이야기가 나가지는 않는다. 편집이 많이 됐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당시 전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안됐다. 연습실에 살기 위한 조건으로 연습실에서 자며 경비대행으로 생활했고 연습 시간은 정해져 있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짬 내서 아르바이트라도 하려 했으나 잘 써주지도 않기도 했고 틈만 나면 종종 막노동판도 나갔다라고 전했다.

제이블랙은 또 라면에 대한 에피소드와 관련 거짓말 같으시겠지만 진실이라며 몇 년을 그런 것은 아니고 두 석 달 그랬다고 한 건데 조금 과장돼 나간 것 같다. 굳이 설명할 필요 없는 과거라고도 생각했지만 부모님께서 가슴 아파하실듯해 이렇게 해명 아닌 해명 글 조심스레 올려본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