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데일리메일]‘옵션열기’➻제2의 댓글 부대 부활➷김어준, 댓글공작 의혹 제기

[데일리메일=정미정 기자]‘옵션열기가 화제다. 최근 포털 뉴스 댓글란에 이미 써놓은 글을 복붙(복사 붙여넣기)’한 흔적으로 보이는 옵션열기라는 표현이 함께 들어간 경우가 발견된 까닭이다.

특히 해당 댓글이 현 정부를 비판하는 내용이라, 최근 전임 정부 댓글공작 사건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고 있음에도 비슷한 활동이 계속되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제기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빠르게 퍼지고 있는 포털 뉴스 댓글을 보면, ‘옵션 열기 공무원수 늘리면 나라 2년안에 망하고 최저임금 올리면 1년안에 망한다. 법인세 인상하면 3년안에 망한다. 그런데 문재인 이 인간은 이 3개를 모두 같이 한다. 대한민국 끝났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옵션 열기부분을 제외하면 공무원 증원 등 최근 문재인 정부 정책에 대한 비판이 주된 내용이다. 댓글 내용과 관련성이 없어 보이는 옵션 열기는 기존에 있던 글을 복사하는 과정에서 함께 온 것으로 추정된다.

이 때문에 같은 내용의 비방성 댓글을 곳곳에 등록하는 댓글부대 활동이 의심된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진행자 김어준은 7일 아침 방송에서 이를 직접 언급하며 댓글공작 의혹을 강하게 제기하기도 했다.

다만 포털 댓글란 특성상, 정치 성향과 무관하게 비슷한 내용의 댓글을 여러 차례 등록하는 사용자들도 적지 않아, 속단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