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데일리메일]조배숙“한미FTA재협상 문재인 사과”↔김어준“트럼프 미치광이 전략”

[데일리메일=안충모 기자]국민의당 조배숙 한미FTA 대책위원장은 10일 방송된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미국 쪽 정보를 들은 결과 FTA 폐기론이 트럼프의 단순 엄포가 아니다라며 한미FTA 재협상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사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김어준은 트럼프가 미치광이 전략을 쓰는 것도 사과를 해야 하느냐라고 주장했다. 김어준은 언론 보도에는 트럼프가 실제 폐기를 할지도 모른다는 미치광이 전략을 쓰는 것 이라는 지적도 있었다라고 지적했다.

배 위원장은 트럼프는 원래 출신이 사업가다. 벼랑끝전술을 사용한 게 아닌가 싶다라고 답했다.

김어준이 안철수 대표는 한미FTA 재협상은 없다고 하지 않았냐라고 문재인 대통령에 사과할 사안이라고 했는데 동의하는가?”라고 묻자, 배 위원장은 당연히 해명하고 사과해야 한다. 재협상은 없다고 공언했다고 했다.

김어준은 트럼프가 미치광이전략을 써서 이런 상황이 벌어졌는데, 이를 사과할 수는 없지 않느냐라며 “FTA재협상은 없다가 아니라 재협상은 합의에 없다고 발표했다고 지적했다.

배 위원장은 국민들은 그렇게 이렇게 이해하지 않는다. 언론에도 그렇게 비춰졌다대통령은 종잡을 수 없는 인물이라는 것을 정확하게 파악을 하고 있어야 했다. 나중에라도 일관성이 있는 발언을 했어야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