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데일리메일]하태경“홍준표 한국당,수구·극우·철새 가짜보수 잡탕당➷제2 자민련 남겠다”

[데일리메일=안충모 기자]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일부 의원들의 보수혁신의 초심을 잃고 끊임 없이 당을 흔들고 있다""자유한국당과 야합을 한다면 보수재집권은 영영 불가능하다"며 당내 통합파들의 한국당과의 통합요구를 일축했다.

그는 "한국당은 수구, 극우, 철새의 가짜보수 잡탕 정당"이라며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부정하는 수구 세력, 한미동맹 와해와 미군철수를 불사하는 핵무장 극우세력, 대의명분 없이 눈앞의 작은 이익에 흔들리는 철새들이 연합한 정당"이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시대는 이미 저만치 앞서가는데 흘러간 옛노래나 흥얼거리며 남의 실수나 바라고 반사이득이나 탐하는 구태정치로는 야당 노릇도 온전히 할 수가 없게 될 것"이라며 "국민들이 지난 겨울 탄핵한 것은 보수의 수권능력이다. 부패한데다가 무능하기까지 한데 나라를 왜 맡기겠냐"고 반문했다.

하 최고위원은 "국민적 신뢰 회복 없이 보수의 재집권은 없다""민주주의의 가치를 존중하는 보수, 경제를 살리고 평화와 안보를 지킬 능력을 갖춘 자격있는 보수로 거듭 태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