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데일리메일]‘고군산군도 연결도로’, 5일 부분개통➠선유도‘선유 8경’관람 러시 예상

[데일리메일=이시앙 기자]새만금 방조제에서 군산시 옥도면 무녀도까지 고군산군도 도서지역을 연결하는 국도 4호선(왕복 2차선) 8.77가운데 4.39(1, 2호 공구)5일 개통된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전체 3개 공구 중 1·2공구가 준공됨에 따라 주민과 고군산을 찾는 방문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새만금 방조제신시도무녀도까지 4.39구간을 우선 개방한다고 4일 밝혔다.

고군산 연결도로는 공군 직도사격장 허가에 따른 정부지원사업의 하나로 20082017년까지 282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새만금 방조제신시도무녀도~선유도장자도를 잇는 8.77로 전체 준공은 201712월로 예정돼 있다.

이에 따라 군산시는 고군산군도 부분개통으로 교통 혼잡이 클 것으로 예상하고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대책 마련에 나섰다.

시는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초입부에 차량통제소를 설치하고 입구에 조성된 주차장으로 유도하고 자전거나 시내버스를 통해 고군산군도에 들어갈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현재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내에 주차장이 없어 차량으로 도로 진입 시 회차로(무녀도 입구)를 통해 다시 빠져 나와야 하는 상황"이라며 "부분개통 되는 연결도로 내에 500대 이상의 차량이 진입하게 될 경우 교통 혼잡이 발생이 우려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부분개통 이후에도 고군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제공을 위해 주차장과 관광기반 시설들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고군산군도가 전국적인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섬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등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민이 이끄는 주민주도형으로 집중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